성북구, ‘아동 놀 권리 보장 놀이공간 조성사업’ 착공
성북구, ‘아동 놀 권리 보장 놀이공간 조성사업’ 착공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5.24 15:22
  • 수정 2021-05-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공원 노후 시설물 정비를 통한 쾌적한 환경조성
놀이공간 조성사업에 구비 5억5000만원 확보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2021년 아동 놀 권리 보장 놀이공간 조성사업’이 이달 착공에 들어간다. 구는 전반적으로 노후된 어린이놀이터 환경을 보다 흥미롭고 아동 친화적인 놀이공간으로 탈바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재조성되는 어린이공원은 종암어린이공원(종암동 104-6) 등 3개소(돌뫼어린이공원, 일신어린이공원)으로, 이용 수요는 많으나, 시설물, 바닥포장 노후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불편을 호소하며 정비를 요청하던 공간이다.

종암어린이공원 전경 ⓒ성북구청
종암어린이공원 전경 ⓒ성북구청

성북구는 아동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놀이공간 조성사업에 구비 5억 5천만 원을 확보, 실시설계용역 등 사전절차를 거쳐 시공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상반기 공사 마무리를 목표로 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조합놀이대 위주의 단순한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물인 트램플린, 해먹, 그물놀이대 등 다양한 놀이 시설물을 설치해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놀이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이승로 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상지를 지속적으로 발굴, 정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