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뭐 볼까?]

영화 '#위왓치유' 포스터 ⓒ찬란<br>
영화 '#위왓치유' 포스터 ⓒ찬란

#위왓치유 (6.3 개봉)

감독: 바르보라 차르포바/ 출연: 테레자 테지카, 아네즈카 피타르투바 외

체코/ 다큐멘터리/104분/청소년 관람불가

‘#위왓치유’는 12세 여성을 연기하는 배우들이 페이크 계정으로 랜덤 채팅에 참여해 아동 청소년에게 접근하는 디지털 성범죄자들을 쫓고 검거까지 나서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세 명의 배우와 제작진들이 변호사, 정신과 의사 등 전문가 자문을 받아 직접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몸소 체험하며 그 실상을 고발했다. 제22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상영됐다.

영화 '크루엘라'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br>
영화 '크루엘라'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크루엘라 (5.26 개봉)

감독: 크레이그 질레스피/ 출연: 엠마 스톤, 엠마 톰슨 외

미국/ 코미디·범죄/133분/12세 관람가

‘크루엘라’는 밑바닥 인생을 살던 ‘에스텔라’가 남작 부인을 만나 충격적 사건을 겪게 되면서 패션계를 발칵 뒤집을 아이콘 ‘크루엘라’(엠마 스톤)로 새롭게 태어나는 이야기다. 1970년대 런던을 배경으로 한다. 영화 ‘라라랜드’로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은 엠마 스톤이 주연을 맡아 화제다.

영화 '파이프라인' 포스터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파이프라인 (5.26 개봉)

감독: 유하/ 출연: 서인국, 이수혁, 음문석 외

한국/ 범죄/108분/15세 관람가

‘파이프라인’은 손만 대면 대박을 터트리는 ‘핀돌이’(서인국)가 수천억의 기름을 빼돌리기 위해 거대한 판을 짠 대기업 후계자 ‘건우’(이수혁)에 의해 위험천만한 작전에 합류되는 이야기다. 인생 역전을 꿈꾸는 여섯 명의 막장 팀플레이를 담았다.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하울링’의 유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6.3 개봉)

감독: 마이클 차베즈/ 출연: 베라 파미가, 패트릭 윌슨 외

미국/ 공포/111분/15세 관람가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는 1981년, 미국에 사는 19세 아르네 존슨이 “여자친구의 동생에게 붙어있던 악마가 시켜서 어쩔 수 없이 살인했다”고 주장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영화 ‘요로나의 저주’의 마이클 차베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컨저링 3’은 ‘컨저링’ 시리즈 중 처음으로 IMAX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캐시트럭' 포스터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캐시트럭 (6.9 개봉)

감독: 가이 리치/ 출연: 제이슨 스타뎀, 스콧 이스트우드 외

영국·미국/ 액션/119분/청소년 관람불가

‘캐시트럭’은 돈이 든 트럭을 노리는 무장 강도에 의해 아들을 잃은 H(제이슨 스타뎀)가 아들을 죽인 범인의 단서를 찾기 위해 현금 호송 회사에 위장 취업하는 이야기다. H는 캐시트럭을 노리는 자들을 하나둘 처리하며, 아들을 죽인 범인들과 점점 가까워진다. 영화 ‘알라딘’과 ‘셜록홈즈’의 가이 리치 감독과 ‘분노의 질주’의 주연 제이슨 스타뎀이 참여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