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닷츠마켓(DOTS MARKET) 개최
성북구, 닷츠마켓(DOTS MARKET) 개최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6.24 16:12
  • 수정 2021-06-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미술프로젝트 성북구 당선작 ‘닷츠브릿지(DOTS BRIDGE)’설치
6월23일부터 25일까지 작품연계 아트마켓 개최
닷츠마켓(DOTS MARKET) 홍보 포스터 ⓒ성북구청
닷츠마켓(DOTS MARKET) 홍보 포스터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이상원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 ‘닷츠브릿지(DOTS BRIDGE)’를 미아리고개에 설치하고, 6월 25일까지 작품연계 아트마켓인 닷츠마켓(DOTS MARKE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성북구에서 주관하는 공공미술프로젝트의 성북구 당선작인 ‘이상원作 닷츠브릿지(DOTS BRIDGE)’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동선동 점성촌 앞 미아리고개 옹벽을 빛으로 표현하는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주민과 다리를 오가는 한사람, 한사람을 그림과 디지털 이미지의 최소 단위인 점(DOT)으로 치환해 성북구의 상징과 기하학적형상들, 거리를 걷는 사람들의 움직임 등으로 확장하여 지역과 장소의 맥락성을 시각화한 영상작품으로 오는 7월말 준공될 예정이다.

작품과 함께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워진 성북구의 미술작가들과 함께 작품연계 아트마켓인 닷츠마켓도 진행한다.

닷츠마켓은 성북구 주민들이 가까이에서 지역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형 미술장터로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닷츠브릿지(DOTS BRIDGE)가 설치되는 미아리고개 하부 복합문화공간 ‘미인도’에서 진행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이승로 구청장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공공미술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작가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