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청소년 메타버스 축제’ 개최
서초구, ‘청소년 메타버스 축제’ 개최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10.18 11:07
  • 수정 2021-10-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5일까지 원하는 활동 신청 가능
10월 30일 3부의 주제로 진행
2021 서초구 청소년 메타버스 축제 홍보 포스터 ⓒ서초구청
2021 서초구 청소년 메타버스 축제 홍보 포스터 ⓒ서초구청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청소년들의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 가상공간에서 건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30일 ‘서초구 청소년 메타버스 축제: 탐!’을 연다고 밝혔다.

구립서초유스센터‧구립방배유스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Travel Amazing Metaverse!’이라는 슬로건 하에 청소년들이 아바타로 입장해 가상공간에서 게임과 강의, 공연 등의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는 메타버스 이프랜드에서 진행하며, ‘탐구하는 열정, 탐험하는 용기, 탐나는 재능’이라는 총 3부의 주제로 진행된다.

1부 ‘탐구하는 열정’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청소년 강연자와 진로 관련 유튜버(구슬쥬)의 특별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 ‘탐험하는 용기’는 방탈출 게임으로 기획하여 아직 가상공간 활동을 생소해하는 청소년들이 메타버스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3부 ‘탐나는 재능’은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과 가요제가 진행되며, 가상 공간을 활용한 현장 투표와 시상식을 함께 진행한다.

행사에 앞서, 구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전행사로 메타버스 제페토 월드맵에서 가상공간 속 서초유스센터와 방배유스센터를 탐험하며 즐기는 미로게임‧검프게임‧도로 운전하기 등의 활동도 준비한다.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10월 25일까지 각 유스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원하는 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유스센터(☎02-3486-0738), 방배유스센터(☎070-4858-1828)로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메타버스 청소년 축제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였다”며 “코로나로 지쳐 있는 청소년에게 활력을 주는, 코로나 극복 축제의 성공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