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1인가구에 이사·입주청소 지원
서초구, 1인가구에 이사·입주청소 지원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4.04 19:31
  • 수정 2022-04-0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싱글 익스프레스’ ‘싱글 홈클리닝’ 지원

서초1인가구지원센터는 주거비용부담과 가사에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싱글 익스프레스’와 ‘싱글 홈클리닝’을 이달 4일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1인가구를 대상으로 이사 및 청소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로, 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 동안 이 사업을 시범운영해 왔다.

‘싱글 익스프레스’는 이사가 잦은 1인가구를 위해 1.5톤 이사차량 또는 입주청소를 무료로 지원하는 서비스로, 대상자는 서비스 중 한가지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싱글 익스프레스  ⓒ서초구청
싱글 익스프레스 ⓒ서초구청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150%이하의 서초구 1인가구 중 다세대 또는연립주택 전월세 거주자로, 서울시 24개 자치구에서 서초구로 이사오거나 서초구 관내에서 이사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단, 이사차량 1.5톤 또는 입주청소 15평을 초과할 경우 자부담 비용이 발생한다.

‘싱글 홈클리닝’은 사고, 질병 등으로 청소가 어려운 환경에 있는 1인가구의 청소를 도와주는 서비스로, 센터에서 지정한 청소 관련 어플에 19평 기준, 1회당 3시간 30분 동안 가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방식이다.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150%이하의 만50세 미만 서초구 1인가구로, 해당 서비스 신청 사유서나 질병 증빙 등 관련 서류 제출 시 지원가능하다. 단, 19평 초과 시에는 자부담 비용이 발생한다.

한편 센터는 이외에도 사소하지만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1인가구에 간단한 수리·수선비를 지원한다. 이는 가구당 건강보험료 납부금액에 따라 연 5~10만원 상당의 수리비 지원으로 전등과 도어락 교체, 방충망수리 등 소소하지만 갑자기 발생하는 일상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1인가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초1인가구지원센터(02-2155-8281~6)로 하면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