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구리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 이정화 기자
  • 승인 2022.12.06 15:10
  • 수정 2022-12-0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구리시청사 전경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2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포상금으로 사업비 5000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가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및 재활용률 제고, 단속 및 홍보 강화, 인프라 및 처리체계 구축, 주민참여 감시체계 마련 및 정화 활동 확대를 목표로 하는 정량평가와 시·군별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경진대회(정성평가)를 합산해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구리시는 △폐기물 처분부담금 부과 금액 감소율 △수도권매립지 직매립 생활폐기물 감량 실적 불법행위 예방 감시 인프라 구축 신속한 폐기물 처리 체계 마련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장려상은 경기도가 깨끗한 경기 만들기 3개년 평균 대비 실적향상이 가장 우수한 시·군을 선정하는 만큼 그 의미는 남다르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묵묵히 노력한 직원들과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2023년에도 쓰레기 감량과 관련된 시책들이 시민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