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오늘 당권 출마여부 입장 밝힌다
나경원 오늘 당권 출마여부 입장 밝힌다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3.01.25 10:04
  • 수정 2023-01-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전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나경원 전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나경원 전 의원은 25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전당대회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전망이다.

나 전 의원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서 해임된 이후 대통령실 및 친윤석열(친윤)계와 마찰을 빚으면서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아왔다.

나 전 의원은 전날(24일)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기자들과 만나 “결심은 섰고 내일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당 안팎에서는 출마에 무게를 두는 분위기다.

그러나 불출마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도 있다. 나 전 의원은 한 때 친윤계를 자처했으나 윤석열 대통령은 나 전 의원의 당권 출마에 부정적 입장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 전 의원이 당권 출마를 결심하면 오는 3월 치러지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김기현·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 나 전 의원의 3자 대결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현재 당심 지지도는 김기현 의원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 때 1위였던 나 전 의원은 계속되는 대통령실과의 갈등으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2~3위로 하락했다. 안 의원은 꾸준히 나 전 의원과 2위 싸움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