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진, 농가 보호방안 관련 언급하며
“여성, 다이어트로 밥 잘 안 먹어” 발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생119 임명장 수여식 및 제1차 회의에서 조수진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생119 임명장 수여식 및 제1차 회의에서 조수진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체제에서 첫 번째로 출범한 특별위원회인 ‘민생119’의 조수진 위원장은 5일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양곡관리법 개정안의 대안과 관련해 “밥 한 공기 비우기, 이런 것에 대해서도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조 위원장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제가 KBS에만 처음 말씀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곡관리법은 초과 생산된 쌀을 정부가 의무적으로 매입하도록 하는 법안이다. 윤 대통령은 이 법안에 대해 “전형적인 포퓰리즘 법안”이라며 거부권을 행사했다.

그는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다른 식품과 비교해서 오히려 (쌀이) 칼로리가 낮지 않나. 그런 것들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든가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쌀과 관련해서 지금까지 민생119에서 나온 것은, 지금 남아도는 쌀 문제가 굉장히 가슴 아픈 현실 아니냐”고 덧붙였다.

또 “농가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외국인노동자 문제"라며 "외국인 노동자를 유치하고 돌보기 위해서는 기숙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곳에 대한 현황을 둘러보자는 의견이 개진됐고, 모내기철이 되면 우리가 한번 현장 답사를 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페이스북에 “양곡관리법을 반대하면서 그 대안이 ‘밥 한 공기 다 비우기 운동을 하자’라고 한다면 이걸 가지고 대안경쟁을 할 수 있겠나”라며 “갈수록 태산”이라고 썼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그게 무슨 대책이 되겠냐”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이어야 하는데 본인이 그런 뜻으로 말한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