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여성신문
ⓒ뉴시스·여성신문

삼성전자의 분기 영업이익이 14년 만에 1조 원 아래로 떨어졌다. 삼성전자는 주력인 반도체 감산에 나서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7일 1분기 매출 63억원(잠정) 영업이익 600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70조4600억원보다 19%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의 4조3100억원보다 95.8% 줄었다.

삼성전자의 1분기 영업이익이 1조 원 아래로 떨어진 것은 2009년 1분기(5900억 원) 이후 14년 만에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별도로 보도자료를 내 반도체 감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메모리 사업과 관련해 "매크로 상황과 고객 구매심리 둔화에 따른 수요 감소"가 발생했고 "다수 고객사의 재무 건전화 목적 재고 조정이 지속"돼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예상보다 좋지 않아 "공급성이 확보된 제품 중심으로 의미 있는 수준으로 메모리 생산량 하향 조정"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연구개발(R&D) 투자는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단기적으로 여전히 둔화하는 모습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시장의 견조한 수요 회복이 예상된다며, 삼성전자는 "필수 클린룸 확보를 위한 인프라 투자"와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