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2시 국립청주박물관 소강당
이자연 『어제 그거 봤어?』 저자 강연

충북여성재단의 콘텐츠로 보는 성평등 강좌 ‘너 어제 그거 봤어?’ 홍보 포스터. ⓒ충북여성재단
충북여성재단의 콘텐츠로 보는 성평등 강좌 ‘너 어제 그거 봤어?’ 홍보 포스터. ⓒ충북여성재단

드라마나 영화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여성들의 모습이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와 비교하면 얼마나 달라졌을까?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박혜경)의 콘텐츠로 보는 성평등 강좌 ‘너 어제 그거 봤어?’가 오는 17일 오후 2시 국립청주박물관 소강당에서 열린다.

도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생활 속 양성평등 의식 제고를 위해 5월부터 9월까지 총 5회 진행되는 ‘성평등 문화 향유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강연에는 영화 전문 주간지 ‘씨네 21’ 기자이자 도서 『어제 그거 봤어?』의 저자인 이자연씨가 강사로 나선다.

강남역 여성혐오 살인사건을 기준으로 급변한 여성들의 가치 지향점이 드라마, 예능 등 영상 콘텐츠 시장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고, 콘텐츠를 바라보는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는 북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혜경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콘텐츠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글 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https://forms.gle/KUWgWXRnmYNguYxv6)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