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회 수상 생활식기 부문

한국도자기(주) ㅣ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는 올해 창립 80주년을 맞는 도자기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1943년 충북에서 시작해 현재 전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는 최정상급 글로벌 도자기 브랜드다.

한국도자기는 특히 국내 최초로 본차이나 기술을 도입하고, 본차이나 식기의 KS인증 기준을 확립한 것으로 유명하다. 본차이나는 본애쉬(삼인삼칼륨)를 함유한 영국식 고급 자기로서, 얇고 가볍고 단단할 뿐 아니라, 낮은 수분흡수율과 뛰어난 보온성을 갖추고 있고, 우아하고 투명한 유백색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도자기의 파인 본차이나는 천연 본애쉬를 사용할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본차이나의 본애쉬 함량기준인 30%을 훨씬 상회하는 약 47%의 본애쉬 함량과 함께, 자체 중앙연구소에서의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세계 최정상급 품질력을 유지하고 있다.

유럽계 유명 본차이나 브랜드들이 품질이 중시되는 일부 하이엔드 라인 제품과 전사지를 한국도자기를 통해 OEM 생산하고 있으며, Burberry, Roberto Cavalli, MISSONI 등 해외 명품 패션브랜드들의 테이블웨어 또한 한국도자기가 생산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라우나는 미국 블루밍 데일스, 삭스 피프스 애비뉴, 니만 마커스 등 다양한 해외 명품 백화점 입점되어 있으며, 영국 왕실, 두바이 로얄웨딩 납품 등 세계 정재계 인사 고객들에게 명품 테이블웨어 브랜드로서 인식되고 있다.

키워드
#한국도자기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