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최초 50M 국제규격 야외풀장
서영교 의원, 예산 40억 투입해 완성

서울중랑워터파크 유아용 풀장에서 뛰노는 어린이의 모습. ⓒ서영교의원실
서울중랑워터파크 유아용 풀장에서 뛰노는 어린이의 모습. ⓒ서영교의원실

서울 중랑천 장안교 밑 ‘서울중랑워터파크’가 오는 4일 개장한다.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구갑)이 서울시와 중랑구에 제안해 추진한 ‘서울중랑워터파크’는 장안교 상류 둔치에 위치한 서울중랑워터파크는 6550㎡ 규모다. 

성인도 즐길 수 있게끔 50M 국제규격의 야외풀장을 갖췄다. 청소년이 즐기는 25M 규격 풀장, 영유아가 즐기는 유아 풀, 물놀이 분수와 각종 물놀이 기구도 있다. 햇빛을 피할 수 있는 몽골 텐트와 그늘막, 샤워실과 탈의실 등 주민편의 시설을 마련했다.

중랑워터파크는 7월 4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한다. 오전 10시∼오후 1시 반(1부), 오후 2시∼5시 반(2부)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다. 3세 미만 아이는 무료이며 3∼12세는 2000원, 13∼18세는 3000원, 19세 이상은 4000원을 내고 입장할 수 있다.

50M 국제규격 풀장을 보유한 서울중랑워터파크 ⓒ서영교의원실
50M 국제규격 풀장을 보유한 서울중랑워터파크 ⓒ서영교의원실
서울중랑워터파크의 물놀이 시설을 즐기는 어린이들.  ⓒ서영교의원실
서울중랑워터파크의 물놀이 시설을 즐기는 어린이들. ⓒ서영교의원실

서 의원은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해 1만 명이 넘는 주민 서명을 받았다. 이후 서울시 예산 30억 원을 확보했다. 그는 주민 안전을 최선으로 바닥의 미끄럼, 놀이기구의 안전성을 꼼꼼하게 확인해 설계에 반영했다. 중랑천 물 흐름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했다.

서 의원은 중랑천 둔치에 나무를 심어 주민께 나무 그늘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는 “고령화사회·핵가족사회를 맞아 어르신 쉼터와 가족놀이터 조성은 국가와 지역사회의 공동목표가 됐다”며 “언제나 주민 의견을 여쭙고 주민 의사를 반영하면 성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