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 요리사 100명 모아 대결 펼쳐
윤현준 PD 기획...4일부터 신청 접수

넷플릭스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께 요리 대결 예능 ‘무명요리사’(가제)를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께 요리 대결 예능 ‘무명요리사’(가제)를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넷플릭스 제공

대한민국 최고의 요리사 100명이 모여 대결을 펼친다. 넷플릭스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께 요리 대결 예능 ‘무명요리사’(가제)를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에서 요리를 가장 잘하는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다. 나이, 경력, 장르 불문 ‘나 요리 좀 한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미슐랭 셰프부터 단 한 번도 요리를 제대로 배워본 적 없는 방구석 요리왕까지, ‘맛’에 일가견이 있는 이들을 한데 모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치열한 요리 대결을 담아낼 예정이다. ‘크라임씬’, ‘슈가맨’, ‘싱어게인’ 윤현준 PD가 기획을 맡고, ‘싱어게인’ 시리즈의 김학민 PD, 김은지 PD와 ‘뭉쳐야 찬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모은설 작가가 함께한다.

백종원 대표는 심사와 관련해 “너무 어렵다. 잘못하면 욕 바가지로 먹는다”라면서도 “우리나라의 미식 수준이 상당히 높지만 사실 그동안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넷플릭스라는 글로벌 매체를 통해서라면 대한민국의 고수들을 세계에 알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도 미식 강국의 반열에 오르면 좋겠다”며 프로그램 참여 의도를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날부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