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보궐선거 참패 의식한 듯
“후보자 이전에 국힘 당원…선당후사 결심“
“불법 저지른 적 결코 없어…결백 밝힐 것“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뉴시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뉴시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2일 자진사퇴 의사를 밝혔다. 전날 강서구 보궐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하며 여당과 대통령실에서 후보 지명철회 가능성이 논의되자 이같이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자는 이날 오후 출입기자단에 메시지를 보내 “어제 늦게까지 강서구 보궐선거를 지켜봤다”며, “저는 여성가족부장관 후보자 이전에 국민의힘 당원이다. 당원으로서 선당후사의 자세로 후보자직을 자진 사퇴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사권자인 윤석열 대통령님께 누가 되어 죄송하다. 본인의 사퇴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식 파킹, 자녀의 재산 불법 증대 등 의혹에 대해서는 “정말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 없이 회사를 운영했다. 불법을 저지른 적은 결코 없다. 제게 주어진 방법으로 결백을 입증하겠다”며 관련 언론 보도 등에 대해 강경 대응을 이어갈 것을 시사했다.

이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그동안 저를 믿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