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수산물 소비활성화 위한 다양한 활동 지속 동참

16일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사진 오른쪽)이 박서연 송도국제신도시 수협은행 지점장으로부터 상품가입 안내를 받으며 약정에 서명하고 있다.  ⓒ해양경찰청
16일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사진 오른쪽)이 박서연 송도국제신도시 수협은행 지점장으로부터 상품가입 안내를 받으며 약정에 서명하고 있다. ⓒ해양경찰청

해양경찰청이 수산물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 종사자를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해양경찰청은 김종욱 청장이 16일 인천시 연수구 소재 수협은행 송도국제도시지점을 방문 최근 출시된 공익 상품 ‘Sh수산물을 좋아해(海) 적금’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Sh수산물을 좋아해(海) 적금은 최근 수산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수산물 구매실적에 따라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김종욱 청장은 “바다의 안전을 지키는 해양경찰로서 수산업 종사자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해양경찰 모든 구성원은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해양경찰청은 지난 8월부터 우리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우리 수산물과 함께하는 날’로 정하고 구내식당 식단을 수산물로 구성하는 등 전 직원이 수산물 소비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