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의 재혼 상대라고 밝혔던 전청조(27) 씨가 과거 경호원 10여명을 대동하고 제주도를 방문한 사진이 공개됐다.  ⓒ김민석 서울강서구의회 의원 제공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의 재혼 상대라고 밝혔던 전청조(27) 씨가 과거 경호원 10여명을 대동하고 제주도를 방문한 사진이 공개됐다. ⓒ김민석 서울강서구의회 의원 제공

경찰이  전 여자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씨를 속이고 거짓으로 투자를 받는 등 사기 혐의를 받는 전청조(27)씨에 대해 "엄정하게 수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30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청사에서 열린 정례 간담회에서 "전씨의 스토킹, 사기 고소·고발건을 송파경찰서를 병합한 건, 전체적으로 묶어 사안의 경중을 파악해보라는 의미"라며 "최대한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28일 강서경찰서에 접수된 전씨의 사기 미수 고발 사건을 이관 받아 기존 사기 고소 사건과 병합해 수사하고 있다.  앞서 김민석 강서구의회 의원은 "전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당할 뻔 했다"는 제보를 받고 지난 25일 전씨 등을 사기 및 사기 미수 혐의로 강서경찰서에 고발했다.  

송파경찰서는 또 지난 26일 "전씨가 동업을 하자며 2000만원을 가져간 뒤 돌려주지 않았다"는 취지의 고소장을 접수한 뒤 지난주 피해자 조사를 마쳤다.

경찰 관계자는 구속 영장 신청 여부 등에 대해서는 "현재 다양하게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남씨와 전씨의 공모 가능성과 관련해 "고발장에 관련 내용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남씨가 운영 중이 펜싱학원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남씨를 '방조죄'로 처벌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냈다. 앞서 남씨 펜싱학원 소속 20대 코치 A씨는 미성년자 수강생 2명을 상대로 성폭행 및 성추행을 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중 숨진채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단순 방조로는 처벌 규정이 없다"며 "소위 말하는 2차 피해 방조 혐의는 명예훼손죄 등이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피해자의 추가 처벌 의사나 고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