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인테리어 시장에 프리미엄 열풍이 불고 있다. 높아진 소득 수준으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데다 패션에 머무르던 명품 선호 트렌드가 생활용품까지 확대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고급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최근 원목마루 제품인 ‘숲 원목마루 청’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마루 제품군을 강화했다.

숲 원목마루 청은 천연 원목을 표면재로 사용해 원목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마루 제품이다. 광폭(150x1200mm)과 중폭(125x900mm) 등 넓고 긴 규격을 적용해 원목 본연의 무늬를 더욱 자연스럽게 살리고 공간을 넓게 보이도록 했다.

또한 총 7회에 걸친 고강도 UV코팅과 크랙 방지용 도료 사용으로 마루 표면을 보호하고 내구성을 높였으며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안전성도 입증한 제품이다.

홈씨씨 인테리어는 높은 내구성에 천연석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세라믹 마감재인 ‘센스톤 울트라’도 선보이고 있다. 센스톤 울트라는 국내 주요 건설사들의 고급 브랜드 아파트 신축 현장에도 연이어 채택되고 있는 제품으로 3240x1620mm의 대형 사이즈로 아트월로 적용 시 공간에 웅장한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미국 위생협회(NSF)의 ‘식품장비재료’ 인증을 획득해 아트월 뿐 아니라 주방 상판, 욕실 마감 등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현대리바트도 최근 프리미엄 가구 라인 ‘리바트 마이스터 컬렉션’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가구 개발 연구실인 ‘마이스터 랩(Meister LAB)’에서 모든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책임지는 최상위 프리미엄 가구 라인으로, 월넛, 애쉬, 버치 등 최고급 천연 원목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인테리어와 가구 업계에서도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홈씨씨 인테리어도 고급 브랜드 아파트에 적용되는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일반 소비자에게도 확대해 선보여 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