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2월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대접견실에서 열린 대통령 기념 시계 증정식에서 국민희망대표 20인 중 WBC 피트니스 대회 4관왕을 수상한 외팔 보디빌더 김나윤 씨에게 대통령 기념 시계를 증정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2월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대접견실에서 열린 대통령 기념 시계 증정식에서 국민희망대표 20인 중 WBC 피트니스 대회 4관왕을 수상한 보디빌더 김나윤 씨에게 대통령 기념 시계를 증정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은 13일 여성·청년·장애인 인사 등을 전면에 세운 인재영입위원 1차 명단을 공개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송지은 새로운 미래를 위한 청년 변호사 모임 상임대표 △WBC 피트니스대회 4관왕 출신 김나윤씨(건국대학교 재학생)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 △박은식 호남대안연대 공동대표 △박태준 크라운랩스 대표 등을 인재영입위원에 임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내 인사 1분, 당외 인사 4분을 우선 1차로 위원으로 모셨다”며 “조 의원은 중도층을 아우르는 소통 능력이 뛰어난 분”이라고 밝혔다.

송지은 새로운 미래를 위한 청년 변호사 모임 상임대표.
송지은 새로운 미래를 위한 청년 변호사 모임 상임대표.

송지은 상임대표는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출신으로 UN 국가상거래법위원회 한국대표단 연구원을 지냈다. 현재 새로운 미래를 위한 청년 변호사 모임 상임대표다. 이 위원장은 송 상임대표에 대해 “30대 워킹맘과 MZ 변호사 모임을 주도했으며 출산과 육아 문제를 고민하는 2040세대의 목소리를 법안에 반영시키며 인재를 발굴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분이라고 생각해서 모시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나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홍보대사는 불의의 사고를 당했지만 재활에 성공한 WBC 피트니스 4관왕의 주인공이다. 김나윤 홍보대사는 건국대 미래체육학과에 재학 중이며 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김씨는 유튜브 활동을 통해 장애인이지만 비장애인 보다 더 적극적으로 삶을 살며 국민에 희망 주는 분”이라고 소개했다.

박준태 대표는 치의과학대 대학원 보건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고 과거 유재중 의원실 보좌관과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을 지냈다. 이 위원장은 “박 대표는 15년간 입법부 보좌진 했고 행정부에서도 근무경력이 있다. 컨설팅 업무도 하고 있다”며 “전문성을 가지고 영입인재들을 도와드리는 업무를 잘 해주실 분”이라고 전했다.

호남 출신인 박은식 공동대표는 한양대 의학과 학사 출신으로 현재 혜민병원 소화기내과 과장으로 일하며 호남대안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이 위원장은 “박 공동대표는 호남 출신으로 보수의 시각을 통한 통찰력 있는 기고로 좌와 우를 넘어서 대한민국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혜안을 가진 분”이라며 “극단적인 대치, 이념 갈라치기를 극복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모시는 데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