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여성신문
ⓒ뉴시스·여성신문

지난 2012년과 2015년 두 명의 아들을 낳자마자 살해한 30대 여성이 뒤늦게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9일 8시 40분쯤  A가 "2012년에 낳고 출생 신고를 하지 않은 아이와 관련해 왔다"며 인천경찰청을 찾았다.

경찰은 A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그가 2012년 9월 초 서울시 도봉구 자택에서 갓 태어난 첫째 아들을 이불로 감싸 살해한 뒤 인근 야산에 묻어 유기한 정황을 확인했다.

A씨는 첫째 아들을 도봉산에 유기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이후 A씨가 2015년 10월 인천시 연수구 자택에서 신생아인 둘째 아들을 살해한 뒤 문학산에 유기한 정황도 확인했다. 경찰은 A씨의 진술을 토대로 둘째 아들의 시신을 지난 10일 오후 인천 문학산에서 발견했다.

경찰은 A씨의 첫째 아들의 시신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직업이 없는 미혼모인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두 아들의 친부는 다르다"며 "일회성으로 만난 남자들이어서 정확히 누군지는 모르겠다"고 진술했다.

A 씨는 둘째 아들은 병원 퇴원 후 집에 왔는데 사망했다며 살인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최근 인천시 연수구청의 출생 미신고 아동 조사를 계속 피하다가 수사 의뢰일에 뒤늦게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은 관할 구청에서 전수조사 관련 전화가 여러 차례 오자 이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고 경찰청에 스스로 찾아온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