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먹거리 달디달구 기념품 6종 판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팝업스토어

대구시그니처디저트 달디달구 6종이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중과 만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달디달구 6종이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중과 만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2023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달디달구)’를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중에게 공식적으로 선보인다.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달디달구(달구벌+달달하다)는 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년간 지속된 지역 소상공인 대상 프로젝트 사업이다. 대구의 대표적인 먹거리 기념품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의 디저트 업체를 발굴하여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육성하는데 있다.

올해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상품은 5개로 ‘팔공갓파이’(갓파이), ‘군위 자두빵’(도란도란), ‘Take Home Daegu’(아프레베이크샵), ‘황금은행빵’(㈜오월의아침), ‘달구벌 보석 양갱’(이도클럽디대구주식회사) 등이다.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백화점대구점 지하1층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는 23년에 선정된 5개 작품과 22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앞산샌드’(보정당)가 참여한다.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향후 지속적인 홍보 및 판로개척지원을 위해 관광본부는 라이브커머스 및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 참가하여 대구 대표 먹거리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달디달구’를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OTT(Over the Top :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송을 선택적으로 보여주는 VOD서비스)를 통해 영상을 송출하는 등 대구 대표 디저트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지난해 선정된 대표 디저트는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일주일간 약2천4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당시 대상을 수상한 ‘앞산샌드’는 이후 지역 및 수도권 대형매장에 입점하는 등 성공적으로 첫 사업을 진행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강성길 본부장은 “국내외 관광객 이동이 많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달디달구를 소개하는 것은 매우 전략적인 마케팅이다. 달디달구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의 먹거리관광기념품이 점차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지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