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생활안전체험교실을 진접읍 어린이비전센터 내 기획전시실에서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생활안전체험실에 대한 사업계획 수립 이후 제안서 평가를 거쳐 11월 초부터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 말 공사를 마무리해 12월 중순 시범 운영 및 내년 1월 정상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생활안전체험실의 체험 시나리오에는 어린이가 등원(교)을 준비하는 과정이 반영돼 있으며, 오리엔테이션를 시작으로 △욕실(질병예방, 감전․부딪힘․끼임․미끄러짐 사고 예방 등) △주방(화재사고 및 감지 등) △발코니(추락․질식 사고, 완강기 사용 등)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사용시 주의사항, 정전사고 등) 안전에 대한 실제 시뮬레이션 체험으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각 분야의 체험을 완료하면 안전교육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5년간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 건 중 67%가 주택에서 발생한다고 한다”라며 “이에 남양주시는 안전사고 예방 및 방법을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생활안전 습관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남양주시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031-590-8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