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경력단절예방사업‘직장적응 기업워크숍’을 운영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경력단절예방사업‘직장적응 기업워크숍’을 운영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경력단절예방사업‘직장적응 기업워크숍’(이하 기업워크숍)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워크숍은 청도 지역에서 시작해 울릉군, 의성군, 문경군, 영양군 등 5개 지역에서 115명이 참석했다.

직장적응 기업워크숍은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취업에 성공한 여성들의 직장적응과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성인지 감수성 이해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한 성희롱·성폭력예방 교육 △직장내 괴롭힘 예방 교육 등과 함께 남녀 근로자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체험활동 및 레크레이션으로 구성했다.

하금숙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력보유여성의 사회진출을 위해서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며 “여성의 고용유지 및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취‧창업 지원 서비스 제공 및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운영 등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자세한 지원사업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