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추워진 날씨를 보인 16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옷을 두텁게 입은 시민들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급격히 추워진 날씨를 보인 16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옷을 두텁게 입은 시민들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일요일인 1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아침 최저기온이 -17도까지 내려가겠다. 낮 동안에도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는 등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밤까지 흐리고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면서 “시베리아에서 세력을 불렸던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으며 이번 추위는 다음 주말까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7~-4도, 낮 최고기온은 -8~3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11도, 수원 -12도, 춘천 -15도, 강릉 -9도, 청주 -10도, 대전 -11도, 전주 -8도, 광주 -6도, 대구 -7도, 부산 -5도, 제주 2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2도, 청주 -3도, 대전 -2도, 전주 -2도, 광주 -2도, 대구 0도, 부산 2도, 제주 5도다.

낮 동안에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을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