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의원실
ⓒ송옥주의원실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화성갑)은 오는 6일 오후 2시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2024 의정보고회를 연다.

‘함께 한 화성 변화, 믿고 맡길 사람’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와 화성 주요 현안을 주민에게 알릴 예정이다.

그동안 송 의원이 ‘명품화성’을 위해 노력해 확정된 약 2조 7,365억 원의 국비 예산 및 201억 원의 지역특별예산과 △신안산선 향남~남양~송산 연장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저지 △국지도 82호선/지방도 313호선 확·포장 사업 △화성시교육국제화특구 지정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신설 △남양호 수질개선 등 공약 추진 현황을 설명한다.

또 △교통취약지역(송산, 장안, 우정) 행복택시 활성화 △서신면 도시가스 공급 0% 해소 △장안뜰 축산악취 개선 △새솔동 수변산책로 환경개선 등 민원 해결 성과 △군용비행장 소음보상법 △습지보전법 △동물보호법 등의 ‘송옥주표 민생법안’을 보고한다.

화성 서부권역 발전을 위한 향후 계획도 알린다. 송 의원은 동서간 철도노선 및 송산그린시티 철도망 구축, 신분당선 향남~우정 연장 등을 통해 화성 서부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등 화성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 덕분에 ‘화성 발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쉼 없이 달려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더 나은 화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의정보고회가 단지 의정활동을 설명하는 자리가 아닌, 시민 여러분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명품화성’을 만들어 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