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그룹 윤세영 창업회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태영건설 본사에서 열린 워크아웃 관련 추가자구안 발표 기자회견에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태영그룹 윤세영 창업회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태영건설 본사에서 열린 워크아웃 관련 추가자구안 발표 기자회견에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기업구조개선작업(워크아웃)을 신청한 태영건설이 SBS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는 등의 추가 자구계획을 발표했다.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은 9일 서울 여의도 태영건설 본사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구 노력이) 부족할 경우 TY홀딩스와 SBS 주식도 담보로 해서 태영건설을 꼭 살려내겠다"고 밝혔다.

윤 창업회장은 "채권단의 지원만 바라지 않고, 저희가 해야 할 자구 노력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핵심 계열사인 에코비트 등 주요 계열사 매각 또는 담보 제공을 골자로 한 기존 자구계획 이외에도 다른 계열사 매각이나 담보 제공을 통해 추가 자금을 확보해 태영건설에 투입할 계획을 제시했다.

윤 창업회장은 또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장 중 정리할 곳은 과감히 정리하고, 건실한 사업장들은 살려서 사업을 잘 마무리하겠다"고 덧붙였다.

 태영그룹은 앞서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대금 1549억원의 태영건설 지원, 계열사 블루원 담보제공 및 매각, 에코비트 매각, 평택싸이로 담보 제공 등 4가지 자구안을 내놨다.

전날에는 태영인더스트리 매각 대금 중 채권단이 이행하지 않았다고 판단한 890억원을 추가로 태영건설에 투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