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구리체’ 전용서체 배포

구리시 시민소통 매개체인 ‘뽀구리(For Guri)’. ⓒ구리시
구리시 시민소통 매개체인 ‘뽀구리(For Guri)’.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월 29일 구리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소통 매개체인 ‘뽀구리(For Guri)’와 와구리 전용서체를 공개하고 배포했다.

구리시는 독자적인 브랜드 구축으로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각적으로 통일된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2023년 12월 캐릭터 ‘뽀구리’와 전용서체 ‘와구리체’를 제작했다. 

‘뽀구리(For Guri)’는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캐릭터 ‘와구리’의 동생 캐릭터다. 구리시를 위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포부를 담은 캐릭터로 구리시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인플루언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와구리체’는 스마트 미래도시·행복함·풍요로움을 표현함과 동시에, 대중에게 호감과 친근감으로 다가가는 ‘와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하여 귀엽고 꽉찬 느낌을 가진 타이틀용 서체이다.

캐릭터와 서체는 구리시 공식 홈페이지 ‘구리소개’ 카테고리를 통해 캐릭터 ‘뽀구리’(기본형 2D/3D 각 1종·응용형 2D 16종)와 전용서체 ‘와구리체’(한글 2,780자·영문 95자·약물 985자)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뽀구리’ 공개에 앞서 시는 지난 1월 22일부터 1월 26일까지 구리시 공식 SNS를 통해 진행한 “와구리 동생 캐릭터 ‘O구리’의 이름을 맞춰주세요!” 이벤트에 총 1027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구리시

‘와구리체’는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에서 2024년 3월까지 진행하는‘ 점포간판 및 가판대 정비(간판개선)’ 사업에 공식 활용될 예정이며, 15개 상점에‘와구리체’ 서체를 사용한 간판이 설치된다.

앞으로도 캐릭터 ‘뽀구리’와 전용서체 ‘와구리체’는 기존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캐릭터 ‘와구리’와 함께 구리시 공식 SNS·유튜브·포스터·현수막 등에 적극 활용될 것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만의 캐릭터와 서체는 시 브랜드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 주요 축제 등을 홍보하는데 다양하게 활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