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23일까지 온라인 신청

ⓒ국립극장 제공
ⓒ국립극장 제공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겸 단장 채치성)이 2024 ‘국립국악관현악단 지휘자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립국악관현악단 지휘자 프로젝트’는 차세대 유망 지휘자를 발굴·육성해 국악관현악 전문 지휘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전통에 기반한 차세대 창작자를 발굴·양성하는 ‘가치 만드는 국립극장’ 사업의 하나로 시작돼 그간 지휘자 총 6명을 배출했다.

선정된 지휘자들은 오는 3월~8월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이론 수업, 실습 등을 통해 지휘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현역 지휘자·연주자·작곡가와의 워크숍과 마스터클래스, 박상후·정치용 지휘자의 멘토링 등 단계별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국립국악관현악단 연습 상시 참관과 공연 관람 기회도 제공한다.

프로젝트의 결실을 선보이는 공개 시연회는 오는 8월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하반기 국립국악관현악단 상설공연 ‘정오의 음악회’에 객원 지휘자로 참여할 기회도 제공한다.

1979년 이후 출생자(만 45세 이하) 중 지휘 전공자 혹은 지휘자 추천을 받은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3일~23일까지 이메일(nationalorchestraofkorea@gmail.com)로 신청서와 10~15분 이내의 오케스트라 리허설 또는 공연을 지휘한 영상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280-4282.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