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식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대구 수성구 을)가 전통시장 상인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김대식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무소
김대식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대구 수성구 을)가 전통시장 상인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김대식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무소

김대식 국회의원 예비후보(41. 국민의힘. 수성구을)는 지난 5일부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투어에 돌입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는 대구지역의 경제회복에 중요한 의제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투어를 통해 지역의 전통시장 및 상가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통해 현장 중심의 정책,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지산동 목련시장, 파동 대자연시장, 수성시장 등을 찾은 김 예비후보는 “전통시장은 단순한 상업 공간을 넘어 그 지역 문화가 응축된 곳으로 현대화 사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지속적인 전통시장 투어를 통해 상인들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는 한편, 현재 시행 중인 정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체감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투어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세대의 지지자들이 함께해 세대 간 화합의 장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주민 삶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을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투어와 더불어 골목길 경청 투어, 복지관 배식 봉사, 자율방범대 순찰 참여, 맨발걷기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지역민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키워드
#출마 #총선 #대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