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은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견인할 슈퍼 루키 발굴을 위해 ‘DIMF 뮤지컬스타’ 참가자를 3월 4일부터 3월 22일까지 모집한다.

‘DIMF 뮤지컬스타 2015년 시작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청소년 뮤지컬 경연대회로 지난 10여 년 동안 단순한 경연을 넘어 인재 발굴을 위한 대표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10주년을 맞으며 더 풍성해진 선/후배 네트워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만 9세에서 만 24세 미만, 개인 또는 10인 미만의 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글로벌 공연시장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외국 국적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단, 고등학교 졸업 이후 뮤지컬 공연 중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무대 주연 활동자와 제1회~9회 DIMF 뮤지컬스타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는 참가 대상에서 제한된다.

신청은 DIMF 홈페이지(www.dimf.or.kr)를 통해 3월 4일(월)부터 3월 22일(금)까지 참가 신청서 작성한 뒤, 영상을 DIMF 뮤지컬스타 공식 메일(dimfstar@dimf.or.kr)로 보내면 된다.

제1라운드 영상심사를 통해 물리적 한계를 넘어 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기회를 얻도록 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2라운드를 통과한 참가자들은 5월 18일(토) 봉산문화회관에서 열리는 3라운드를 거쳐 6월 2일(일) 1,500석 규모의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파이널 라운드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고 겨룰 수 있다.

한국 뮤지컬 슈퍼 루키라는 타이틀을 가지게 될 최종 수상자에게는 대상(대구광역시장상) 1,000만 원을 포함한 총 2,400만원 상금을 수여하고 다가오는 여름, 6월 21일(금)부터 7월 8일(월)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뮤지컬 축제인 제18회 DIMF의 메인 무대를 포함해 각종 부대행사와 연계행사에 참여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그동안 성원해 주신 덕분에 <DIMF 뮤지컬스타>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차세대 뮤지컬스타를 꿈꾸는 분들은 도전해 절호의 기회를 잡길 바란다"며 “K-콘텐츠가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만큼 DIMF는 뮤지컬배우를 꿈꾸는 이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잠재력을 움 틔울 수 있게 뮤지컬스타를 발판 삼아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10회 DIMF 뮤지컬스타’에 대한 자세한 모집 요강 및 내용은 DIMF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DIMF 사무국 053-622-1945)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