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3회...5월9일~12일 부산 벡스코
국내외 갤러리 130여 곳 참여 예정

ⓒ아트부산 제공
ⓒ아트부산 제공

국내 상반기 최대 아트페어 ‘아트부산 2024’가 오는 5월9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12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로, 전 세계 20개국 130여 개 갤러리가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가나아트, 조현화랑, PKM갤러리, 국제갤러리, 학고재, 두손갤러리 등 정상급 화랑을 포함해 유수의 갤러리들이 참가한다. 또 페레스 프로젝트, 탕 컨템포러리 아트, 화이트스톤 갤러리, 펄 램 갤러리 등 다양한 글로벌 갤러리들이 아트부산에서 한국 컬렉터와 만날 예정이다. 조현화랑, 갤러리신라, OKNP, 리안갤러리 등 28개 부·울·경(부산, 울산, 경상) 갤러리도 참가한다. 

차별성 있는 기획력과 작품을 보여주는 신진 갤러리와 젊은 작가들도 만날 기회다. 아트부산만의 지원 프로그램 ‘FUTURE 섹션’은 신진 갤러리들에 컬렉터들과 연결하고 유망한 젊은 작가를 발굴하고 부각시킬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프람프트 프로젝트, 페이지룸 8, 갤러리 언플러그드, 푸시투엔터 등 9개 갤러리가 부스를 구성한다.

올해도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기존 아트페어의 제한에서 벗어나 전시의 다양성을 전달하는 특별전 CONNECT(커넥트), 미술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깊이있는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CONVERSATIONS(컨버세이션스), 부산의 문화예술 공간과 로컬 브랜드가 참여하는 부산아트위크 등이다. 

정석호 아트부산 이사는 “올해로 13번째 행사를 맞이하며, 한국을 넘어서 아시아와 세계시장을 연결하는 글로벌 아트페어로 성장 중인 아트부산이 어느덧 2달 앞으로 다가왔다”며 “아트와 럭셔리, 휴양이 결합된 아트부산만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창조적 휴양의 장’을 방문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장권은 1일권(1 DAY), 2일권(2 DAYS), 전일권(PREVIEW), 컬렉터스 패스(Collectors Pass) 총 4종이다. 사전 예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18일부터 5월7일까지 네이버와 29CM를 통해 한정된 수량을   판매한다. 사전 예매 시 VIP 프리뷰 데이를 포함해 전일 입장이 가능한 PREVIEW 티켓을 9만원에, 퍼블릭 데이 중 1일 입장이 가능한 1 DAY 티켓 가격을 2만 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