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광주인권상

(재)5·18기념재단 광주인권상 심사위원회는 아프가니스탄 국회의원 말라라이 조야(왼쪽), 태국의 앙카나 닐라파이짓을 2006년 광주인권상 공동 수상자로 선정했다. 말라라이 조야는 여성들을 위한 문맹퇴치운동 등을 펼쳤고, 태국 경찰에 의해 강제 실종된 인권변호사의 아내인 앙카나 닐라파이짓은 남편실종 규명뿐 아니라 강제실종 해결활동에 앞장서 왔다.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김정숙 한국걸스카우트 총재는 11일, 12일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창립 6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1일엔 창립 60주년 기념식과 축하공연이, 12일엔 지도자 국제 심포지엄을 연다. 문의 02-733-6801∼8

이혜훈 의원, IPU 총회 연설

이혜훈 한나라당 의원은 7∼12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제114차 국제의원연맹(IPU) 총회에서 ‘여성폭력 근절’을 주제로 연설했다. 이 의원은 9일 성폭력, 인신매매, 여성할례 등의 근절을 위한 의회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이주아동의 권리보장 위한 거리캠페인

변주선 이주아동합법체류보장촉구연대 공동대표(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는 4월 30일 서울 종로에서 이주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거리캠페인 및 권리보장 서명식을 진행했다. 이날 코시안 아동 사진전도 함께 열렸다.

우미영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대표이사

우미영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유) 대표이사 직무대행 겸 채널 영업 담당 이사가 2일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는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