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창파로스 실무분야 교육프로그램 ‘서비스평생대학’으로 고객서비스 관리 철저
‘시즌 2 쪼끼쪼끼’, ‘화투’ 등으로 알려진 프랜차이즈 기업 ㈜태창파로스 관계자는 “가맹점을 오픈하고자 할 때는 본사의 가맹점 관리가 얼마나 정기적이며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는 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태창파로스에서는 업주의 서비스 관리와 가맹점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서비스 평생 대학’이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서비스평생대학이란, '시즌 2 쪼끼쪼끼'만의 실무분야 교육 프로그램으로 재고 관리, 식재료 관리 등 기본적인 위생 및 품질 관리를 포함해 원포인트 조리 기술, 서비스 심화 과정 등에 대해 정기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질적인 사항들에 대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서비스 부분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는 등 다양한 기획을 통해 가맹 점주들의 서비스 마이드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교육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교육 이후 점주들이 실제로 이를 이행하는지 점검해 이를 실천한 매장에는 별도의 수당도 지급하여 가맹점 사장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높은 수익도 중요하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마음을 얻는 일’이다. 어려운 고민끝에 결정한 창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객감동'을 말로만 아닌 실천하는 태도가 필요한 시기이다.
천세익 /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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