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국가산채식품클러스터’추진
경상북도, ‘국가산채식품클러스터’추진
  • 대구·경북=권은주기자 ejskwon@womennews.co.kr
  • 승인 2013.05.02 21:10
  • 수정 2013-05-0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웰빙(Well-being), 힐링(Healing) 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가 산채로 안전한 먹거리 보급에 나섰다.

지난달 29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준구 대구한의대 총장, 전창범 양구군수, 권영택 영양군수, 이중근 청도군수, 최수일 울릉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산채식품클러스터’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MOU를 체결했다.

국가산채식품클러스터 사업은 백두대간과 낙동정맥에서 나는 다양한 청정 산채를 활용해 낙후된 경북 농·산촌 지역을 신성장 산업으로 만들고 고품질의 먹거리 제공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상북도는 경북지역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산채의 생산․가공․유통, 연구를 통한 산채 산업화를 실현하여 일자리 창출및 연구기관, 기업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클러스터의 핵심지역인 영양군 일월면 일원에는 산채의 효능분석과 식품화 개발을 위한 국립산채식품개발원, 우수품종 보존관리를 위한 국립산채 종자은행(Seed Bank) 등의 핵심시설과 체험객을 위한 숲속 산채마을을 조성할 예정이다.

청도군 지역은 산채를 활용한 약선음식 체험관, 산채 효소, 뜸 등 한방치유기능을 결합한 약선 음식마을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울릉군 지역에는 울릉 특산 산채종을 보존하기 위한 울릉특화산채 보존원을 조성해 산채종에 대한 발굴과 육성을 전담한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