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판 별에서 온 그대 ⓒSBS 홈페이지
미국판 별에서 온 그대 ⓒSBS 홈페이지

'미국판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미국에서 리메이크된다.

'별에서 온 그대' 제작사 HB엔터테인먼트는 19일 "얼마 전 ABC 방송국에서 파일럿 오더를 받았으며 현지 제작사인 소니픽쳐스와는 세부 계약서를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국판 '별에서 온 그대'는 미국 메이저 제작사인 소니픽쳐스 텔레비전이 제작하고 '쉴드', '엔젤', '뱀파이어 다이어리' 등을 집필한 작가 리즈 크레프트와 사라 패인이 현재 대본을 집필 중"이라고 전했다. 

HB엔터테인먼트의 문보미 대표와 '별에서 온 그대'의 박지은 작가는 EP(executive producer) 자격으로 미국판 리메이크 작업에 참여한다.

문 대표는 "지난 2월부터 미국 리메이크를 준비해왔고 좋은 파트너들과 한국 드라마를 미드로 재탄생시킬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내년 초 시즌 오더까지는 조심스러운 입장이고 시즌제 미국드라마가 되도록 미국 쪽 제작사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본 작업이 끝나는 대로 올 하반기 파일럿 제작 및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현재 캐스팅 작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연예전문지 할리우드리포터에 따르면 미국판 '별에서 온 그대'의 남녀주인공 이름은 제임스와 라크이며, 미국판은 한국 원작의 포맷을 살려 초능력을 가진 외계인과 스타의 사랑을 그린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