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의 효능. 사진은 기사와 무관. ⓒ뉴시스·여성신문
석류의 효능. 사진은 기사와 무관. ⓒ뉴시스·여성신문

 

‘석류의 효능’

 

석류의 효능이 누리꾼 관심을 끌고 있다.

 

석류는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다.

 

석류는 비타민A부터 E까지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피부 노화 방지, 혈액순환 등에 좋다. 중국 양귀비와 이집트 클레오파트라는 매일 석류를 반쪽씩 챙겨먹었다는 일화도 유명하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석류는 유방암, 폐암 예방에도 좋으며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 및 관절염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석류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 건강에도 좋다.

 

미국암학회 ‘임상암연구지’에 따르면 석류를 먹은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수술이나 방사선 암치료 후 전립선 특이항원이 증가하는 기간이 3배 이상 긴 것으로 밝혀졌다. 또 매일 100% 석류 주스를 236㎖씩 마신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발기부전 증세가 호전될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석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석류 씨와 껍질까지 함께 섭취해야 한다. 석류씨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물질이 풍부하다. 석류 껍질에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인 타닌 등이 풍부하다.

 

석류의 효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석류의 효능 남자들에게도 좋은거였네", "석류의 효능이 이렇게나 다양해?", "석류의 효능, 몸에 좋은 음식이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