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력 활동 상태와

수요 실태 등 파악해

사회 진출 방안 모색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 6월 24일 열린 ‘트인세상 I LOVE KOREA! 국민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ㆍ여성신문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 6월 24일 열린 ‘트인세상 I LOVE KOREA! 국민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ㆍ여성신문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회장 최금숙) 오는 9월 8일 오후 2시 서울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410호에서 중장년층 여성 인력 활성화를 위한 ‘응답하라! 5080!’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장년층 여성인력의 활동 상태와 수요 실태를 파악하고, 사회·경제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중장년 여성의 삶과 미래’를 주제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 강연하고 강혜련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는 ‘5080 여성의 삶을 이끄는 조직과 일상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형석 한국사회적경영연구원 원장은 ‘5080여성, 새로운 일자리로 제2의 인생을 열다!’, 양정선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은 ‘대한민국 중장년 여성의 일·가정 양립 실천방안’, 김종철 고용노동부 여성고용정책과장은 ‘2016 정부의 중장년 여성 인력활성화 관련 정책 설명’을 각각 강연할 예정이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우리 사회의 급속한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 500만 시대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발전적인 여성의 역할과 거시적인 목표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여성계의 단결과 화합을 촉구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