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현 태인 대표 대한하키협회장 선임
이상현 태인 대표 대한하키협회장 선임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1.01.12 17:41
  • 수정 2021-01-1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현 태인 대표 대한하키협회 제30대 회장 선임 ⓒ대한하키협회
이상현 태인 대표 대한하키협회 제30대 회장 선임 ⓒ대한하키협회

주식회사 태인 이상현 대표가 대한하키협회 제30대 회장에 선임됐다.

대한하키협회는 12일 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단독으로 입후보한 이상현 대표를 최종 당선인으로 결정했다.

이상현 회장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과 2024년 프랑스 파리 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현 회장은 대한산악연맹 환경보전위원을 시작으로 대한체육회 남북체육교류위원,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체육위원회 위원, 서울시 생활체육 발전위원, 경기도 체육회 이사 등을 거졌다.

2017년에는 '이상현의 장애청소년 문화체육활동을 위한 공익신탁'을 설립, 장애 청소년들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참관 등 각종 스포츠 경기 관람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회장의 외할아버지인 고(故)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은 대한역도연맹회장을 지냈고, 아버지 이인정 아시아산악연맹회장 역시 대한산악연맹회장을 역임했다. 이 회장까지 3대에 걸쳐 국내 경기단체장을 맡게 됐다.

이 회장은 한양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사랑의 열매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북한 우표 전문가 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쳤으며 지난해엔 '대한민국기부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이 회장이 대표로 재직 중인 태인은 1987년 창업해 자동누전차단기와 배선용 차단기, 메모리모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30년간 체육장학금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 회장은 "하키 종목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유소년 클럽 저변 확대, 5인제 하키 도입, 홍보 마케팅 강화 등과 남북 단일팀 구성을 통한 남북 스포츠 교류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